광고회사 선정의 모든 것(3)
KAA저널 | 한국광고주협회 | 2 pages| 2009.12.1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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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10. 대행사와의 미팅
1) RFI 후 그에 대한 후속조치로서 가장 좋은 것, 혹은 1차 후보리스트가 적절하다고 판단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바로 후보 대행사들과 허심탄회한 만남을 갖는 일이다. 이 첫 미팅에는 PT팀이 모두 참석하도록 하고 광범위하게 논의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이 첫 미팅은 상황에 따라 다른 성격의 미팅이 될 수 있다. 여러 문제점이나 혹은 기회들에 대한 간략한 논의의 장이 될 수도 있고, 인적 구성이 중요한 문제라면 가벼우면서도 친밀한 성격의 미팅이 될 수도 있다.
대행사는 광고주의 경쟁사에 대한 광고와 관련해 여러 가지 질문을 받게 된다. 경쟁사 마케팅 전략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논의할 여지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광고주는 1차 후보군에 있는 대행사들에게 세세한 전략을 요구하지는 않을 것이나 대신 대행사가 잘 해낼 수 있는가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을 받는 자리가 된다.
성공적인 첫 미팅이 되기 위해서 대행사는 이에 목적을 충분히 이해하고 제안서도 간략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첫 미팅은 광고주가 대행사들에게 자신들의 목표는 무엇이며 현재 광고주에게 중요한 현안들은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PT를 위해 관련된 사람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된다. 첫 미팅은 대행사가 광고주의 요구가 무엇이고 어떠한 사람들이 필요하며 어떤 형식으로 PT에 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첫 미팅은 약 1시간 30분 정도가 가장 적절하지만 상황에 따라 길어질 수도 있다.
목차
10 대행사와의 미팅
1) 1차 후보군과의 미팅
2) 2차 후보(최종 후보) 선정하기

11. PT(pitch)
1) 최종 PT참여 대행사의 정보공유 및 사전미팅
2) PT과목 결정하기
3) PT진행

12. PT Fees : 선택사항

13. 규칙
1) 관련 시장조사 자료 제공, 전담 직원(커뮤니케이션 채널)두기
2) 저작권 존중
3) 윤리

14. 평가

15. 계약과 보수

16. 의사결정

17. PT후

18. 인수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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